제품리뷰

마을기업 /농업조합법인 행원정에서 생 청국장 구입했어요

사남매 2017. 9. 27. 14:24



  

지난 9.23일(토)

2017 대구사회적 경제 박람회 열렸던
국채보상운동 기념공원에서

마을기업  농업조합법인 행원정에서
생 청국장 구입했어요.
울서포터즈님들이 신뢰하는 마을기업입니다.^^





마을기업 농업조합법인 행원정은
달성군 구지면에서 대니골 어르신들과 함께
옛날 방식 그대로 하나하나
정성을 넣어 만든 수제품들입니다.
"음식으로 병을 다스리자"라는 모토로 운영하고
있는
건강을 고집하는 마을기업이기도 하죠.



콩을 불리지 않은 채 5시간 이상 가마솥에 장작불로 삶아 볏짚을 이용하여
발효시켜 특유의 냄새를 줄이고
자연 그대로 살아 있는 생 청국장입니다.





콩으로 만든 발효식품들이 많았는데
저는 주로 된장이나 간장 등은 
친정어머니가 담가 주셔서 구입해 먹지는 않는데
마을기업 행원정 제품들이  맛나다고 울 서포터즈님들의 입소문으로 ㅎㅎ
행원정에서는 첨으로 생 청국장을 구입해 봤어요^^
청국장 분말가루도 판매하고 있더라구요.
국산콩 100%으로 만든 생 청국장입니다.
내용량 200g 가격/ 개당 3,000원

진공팩으로 포장해서  위생적이구요 보관 방법은
냉장보관으로 제조 일로부터 3개월까지
냉동 보관하면  더 오래 먹을 수 있죠




집에 와서 팩을 뜯어보니 또 하나에 팩으로
정성스레 포장을 해 놓았네요.
청국장은 맛과 영양은 있는데 냄새 때문에 가정에서는
끓여먹기는 ㅠㅠ 많이 포기하죠.
나만 그런가^^

요건 생 청국장이라 그런지 냄새가 그닥 나지가 않네요
그냥 된장 냄새 정도?

된장보다 더 나지는 않았어요.
끓이기 전에 조금 먹어 봤는데요 
콩의 고소함이 느껴지져서 한입 더 ㅎㅎㅎ
그리고 소금 간이 안 들어가서 그런지 그냥 먹기도 괜찮았어요.^^






멸치와 다시마 우려낸 국물에 파와 양파 송송 넣고
 초 간단으로 끓여 담아냈는데
남편이 맛나다고 밥 한 그릇  후딱 ㅎㅎㅎ
담에는 제대로^^
콩의 알갱이가 살아 있어요.
구수한 맛이~무엇보다 집안에 냄새가 안 나서 굿!!!
추천하고 싶은 생 청국장

깊어가는 가을!
사랑하는 가족들 밥상 위에 단백질, 비타민, 무기질 등등

영양 풍부하고 건강에 좋은

생 청국장 추천해 드려요^^








카페 바로 가기  http://cafe.daum.net/goddnjswjd/1uun


주소/ 대구 달성군 구지면 구지서로 60길 41-3
전화/053-614-7047